꿈꾸는도서관에 오신것을 환영합니다.

우리 동네에는 어린 왕자가 산다 - 책임의 별 l 어린이를 위한 인성동화

10,000 원
  • 저자 : 서지원
  • 그림 : 강경수
  • 출판사 : 꿈꾸는초승달
  • 출간일 : 2016년 05월 04일
  • ISBN : 9788967495671
  • 제본정보 : 양장본

도서 분야

어린이를 위한 인성동화 시리즈. 많은 이에게 친숙한 어린 왕자를 인성동화에 등장시키는 구성으로 고전과 현대 동화가 함께 어우러진 판타지 인성동화이다. <어린 왕자>가 은유의 방식으로 삶의 가치를 전달했다면, 본 시리즈는 어린이들의 눈높이에 맞춰 실생활에서 벌어지는 에피소드를 통해 보다 쉽고 재미있게 인성을 배울 수 있도록 구성하였다.

주인공 나대로는 어느 날 우연히 유기견을 발견하고는 자기가 키우기로 마음먹는다. 평소에 동생이 무척 갖고 싶었던 대로는 유기견에게 별이라는 이름을 붙여 주고 동생으로 삼는다. 하지만 엄마는 강아지 키우는 일이 쉽지 않다며 반대를 한다.

이에 대로는 밥을 챙겨 주고, 똥오줌을 치우고, 목욕을 시키고, 놀아 주고, 산책하는 등 별이와 관련된 모든 것들을 책임져서 스스로 하겠다고 각서까지 써서 엄마 허락을 받아 낸다. 하지만 대로는 얼마 지나지 않아 별이를 데려온 일을 후회하는데….
1. 우리 동네에 어린 왕자가 산다
2. 무책임의 대가
3. 다시 만난 어린 왕자
4. 요리사의 별
5. 정원사의 별
6. 상인의 별
7. 다시 돌아온 지구별
8. 어린 왕자의 편지

서지원 유쾌한 입담과 기발한 상상력으로 흥미진진한 이야기를 들려주는 이야기꾼입니다. 강원도 강릉에서 태어나 자라고, 한양대학교 국문학과를 졸업한 뒤 1989년 《문학과 비평》에 소설로 등단했습니다. 신문사 기자로 일하며 엉뚱한 사람과 놀라운 사건을 취재했고, 출판사에서 요란한 어린이 책을 만들다가, 지금은 어린 시절 꿈인 동화 작가가 되어 하루도 빠짐없이 글을 쓰고 있습니다. 어린이들과 쓸데없이 떠들기를 좋아해서인지 요즘은 초등학교와 도서관에서 자꾸 강연을 하게 되어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있습니다. 현재 초등 수학 국정 교과서 스토리텔링 부분을 집필했고, 『신통방통 수학 시리즈』, 『신통방통 플러스 수학 시리즈』를 비롯해 많은 수학동화를 썼습니다. 『다짐 대장』, 『도대체 뭐라고 말하지? 교과서 속 비슷한 말, …
어린 왕자와 함께 신비로운 행성으로
인성 여행을 떠나요!

영원한 감동의 고전 『어린 왕자』를 인성동화로 만나다
생텍쥐페리의 『어린 왕자』에서 주인공 어린 왕자는 여러 행성을 여행하며 다양한 인물을 만나고 삶의 가치를 깨닫습니다. 『어린 왕자』가 전하는 삶의 가치는 인성 동화에서 다루는 주제들과 맞닿아 있지요. 이러한 『어린 왕자』의 모티프를 빌려 많은 이에게 친숙한 어린 왕자를 인성동화에 등장시키는 구성으로 고전과 현대 동화가 함께 어우러진 판타지 인성동화를 기획하였습니다.
『어린 왕자』가 은유의 방식으로 삶의 가치를 전달했다면, 본 시리즈는 어린이들의 눈높이에 맞춰 실생활에서 벌어지는 에피소드를 통해 보다 쉽고 재미있게 인성을 배울 수 있도록 구성하였습니다.

유기되는 반려견, 함께 버려지는 책임감
여름 휴가철인 7~8월에는 유기견이 다른 때보다 25%나 증가한다고 합니다. 평소 자식처럼 애지중지 키우던 반려견이 휴가철이 되자 처치 곤란한 골칫덩이로 전락해 버리는 거지요. 해마다 10만 마리 이상의 유기견이 발생하고 그중 30%는 주인을 찾지 못해 안락사를 당합니다. 생명에 대한 소중함과 책임감 또한 함께 버려지고 있는 것입니다. 이런 모습이 어린이들의 눈에는 어떻게 비춰질까요? 반려견을 장난감처럼 싫증나면 버리는 소모품으로 생각하지는 않을까요?
『우리 동네에는 어린 왕자가 산다_책임의 별』에 등장하는 남자아이 나대로는 어느 날 우연히 유기견을 발견하고는 자기가 키우기로 마음먹습니다. 평소에 동생이 무척 갖고 싶었던 대로는 유기견에게 별이라는 이름을 붙여 주고 동생으로 삼지요. 하지만 엄마는 강아지 키우는 일이 쉽지 않다며 반대를 합니다. 이에 대로는 밥을 챙겨 주고, 똥오줌을 치우고, 목욕을 시키고, 놀아 주고, 산책하는 등 별이와 관련된 모든 것들을 책임져서 스스로 하겠다고 각서까지 써서 엄마 허락을 받아 냅니다.
하지만 대로는 얼마 지나지 않아 별이를 데려온 일을 후회합니다. 별이는 생각보다 손이 훨씬 많이 가서 성가시고 귀찮았거든요. 대로는 별이를 책임지겠다는 말은 새까맣게 잊어버리고, 별이를 위해 하기로 했던 일들을 미루기 시작합니다. 대로의 무책임한 행동에 엄마는 화를 불같이 내고 말지요. 결국 대로는 엄마를 피해 별이와 함께 집을 나옵니다. 그리고 갈 곳이 없어 향한 놀이터에서 어린 왕자를 만나게 되지요. 행성 여행을 떠날 거라는 어린 왕자의 말에 대로는 별이와 함께 지낼 행성을 찾기 위해 어린 왕자의 여행에 동참하기로 합니다. 과연 어린 왕자와 대로는 행성 여행에서 어떤 사람들을 만나게 될까요?

어린 왕자와 함께 떠나는 인성 여행
대로는 어린 왕자와 함께 상인의 별, 요리사의 별, 정원사의 별 등 여러 행성들을 여행합니다. 잔뜩 기대했던 대로의 생각과는 달리, 각각의 행성에서 만난 사람들은 어린 왕자와 대로의 얼굴을 찌푸리게 했어요. 잘못된 물건을 팔면서도 자기 잘못이 무엇인지 모르는 뻔뻔한 상인, 손도 제대로 씻지 않고 음식을 만드는 지저분한 요리사, 정원에 있는 꽃들을 잘 보살피지 않는 게으른 정원사까지 모두 무책임한 사람들이었지요.
대로는 별이와 함께 지낼 곳으로 어떤 행성을 선택했을까요? 별이가 성가시고 귀찮았던 마음은 과연 어떻게 됐을까요? 어린이 독자 여러분도 어린 왕자와 대로와 함께 행성 여행을 떠나 보세요. 『우리 동네에는 어린 왕자가 산다_책임의 별』을 통해 약속과 그에 따른 책임감의 중요성을 깨달을 수 있기를 바랍니다.

이 책과 유사한 분야 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