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꾸는도서관에 오신것을 환영합니다.

매직 트리 스토리 1 : 냄비 할아버지가 사는 나라

매직 트리 스토리
12,000 원
  • 저자 : 에니드 블라이턴
  • 출판사 : 제제의숲
  • 출간일 : 2019년 12월 09일
  • ISBN : 9791158731434
  • 제본정보 : 양장본
영국을 대표하는 세계적인 아동 문학 작가
에니드 블라이턴이 선사하는 걸작 판타지 동화!

세대를 뛰어넘는 위대한 동화 작가 에니드 블라이턴
요즘 영국에서 가장 유명한 아동 작가를 물으면 <해리포터> 시리즈의 J.K. 롤링을 꼽을 것이다. 하지만 롤링 이전에 수십 년간 영국인들의 유년 시절을 함께해 온 작가 에니드 블라이턴이 있다. 에니드 블라이턴은 판타지, 미스터리, 모험, 유머 등 다양한 장르의 동화를 700권이 넘는 책으로 남겼으며, 그 책은 60여 개 나라에서 출간되어 5억 부 이상 팔릴 정도로 전 세계 어린이들에게 폭발적인 인기를 끌었다. 지금까지도 영국에서는 매년 6월 10일, 그녀의 작품을 사랑하는 독자들이 책을 나누고 기념하는 ‘에니드 블라이턴 데이’가 열리는 등 세대를 뛰어넘어 여전히 사랑받고 있다.
1. 마법의 숲을 발견하다!
2. 처음 숲에 들어간 날
3. 나무에 오르다
4. 신기한 이웃들
5. 빙글빙글 나라
6. 달덩이 얼굴 아저씨와 쌩쌩 미끄럼틀
7. 달덩이 얼굴 아저씨를 위한 캐러멜
8. 조와 눈사람 마법사
9. 곰 세 마리 가족이 사는 집
10. 눈싸움 전투
11. 산 너머 산
12. 눈사람 마법사의 최후
13. 위기에 빠진 달덩이 얼굴 아저씨!
14. 신기한 냄비 할아버지
15. 냄비 할아버지 나라가 사라지다!
16. 출렁출렁 나라에서 생긴 일
17. 달덩이 얼굴 아저씨와 실키의 초대
18. 아낌없이 주는 나라
19. 달덩이 얼굴 아저씨, 사고를 치다!
20. 불호령 여사의 학교
21. 똑소리 나는 시계
22. 빨간 고블린 군대
23. 잊지 못할 밤
24. 고블린 소탕 작전!
25. 고블린에게 내려진 벌
26. 베스의 생일 파티 계획
27. 생일 나라
28. 비밀의 둥둥섬
29. 모두 안녕!
에니드 블라이턴 20세기 영국의 가장 성공한 아동 문학가. 판타지, 미스터리, 모험, 유머 등 다양한 장르의 동화를 700권이 넘는 책으로 남겼다. 에니드 블라이턴의 책은 60여 개 나라에서 출간되어 5억 권 이상 팔릴 정도로 전 세계 아이들에게 높은 인기를 얻었으며, 20세기 통틀어 세 번째로 많은 작품이 번역된 작가이기도 하다. 영국에서는 매년 6월 10일, 그녀의 작품을 사랑하는 독자들이 책을 나누고 기념하는 에니드 블라이턴 데이가 열리기도 한다.
80년 동안 사랑받은 고전 판타지 동화
<매직 트리 스토리> 시리즈는 에니드 블라이턴의 작품 중 대표작이자 최고 걸작으로 꼽히는 판타지 동화로, 1939년 영국에서 첫 권이 출간된 이래 지금까지 꾸준히 사랑받고 있는 작품이다. 주인공 조, 베스, 프레니 세 남매가 머나먼나무라는 신비한 나무를 통해 환상의 나라로 떠나 신나는 모험을 펼치는 내용이다. 세 남매를 따라 신기하고 이상한 나라로 짜릿한 모험을 떠나다 보면 어느새 책의 마법에 흠뻑 빠져들어 아이들의 상상력과 창의성이 무럭무럭 자란다. 또한 양보, 배려, 존중, 용기, 예의범절, 우정 등 아이들이 세상을 살아가는 데 꼭 알아야 할 삶의 지혜와 가치가 이야기 속에 자연스럽게 녹아 있다. 바로 이것이 <매직 트리 스토리> 시리즈가 80년이라는 오랜 세월 동안 독보적인 사랑을 받아 온 비결이다.

상상력을 극대화시키는 캐릭터와 환상의 세계
이 책에 등장하는 인물들은 주인공인 세 남매와 아이들의 부모님을 제외하고는 모두 머나먼나무에 사는 이웃 혹은 이상한 나라에서 만난 인물들이다. 이름처럼 까칠한 성격의 까칠한 픽시 요정, 비단처럼 고운 머릿결과 마음씨를 가진 요정 실키, 냄비와 프라이팬을 몸에 주렁주렁 달고 다니는 냄비 할아버지, 빨래를 하고 난 구정물을 나무 밑으로 버려 폭포를 만드는 빨래박박 부인, 보름달 모양 얼굴을 한 달덩이 얼굴 아저씨 등 이름부터 재미있는 캐릭터들이 아이들의 마음을 사로잡는다.
또한 눈과 얼음의 나라, 출렁출렁 나라, 아낌없이 주는 나라, 불호령 여사의 나라, 해결책의 나라, 거인의 나라, 과자 나라, 한턱내는 나라 등등 매번 머나먼나무 꼭대기를 찾아오는 여러 신기하고 이상한 나라들은 아이들의 상상력을 극대화시킨다.

옴니버스 형식 동화로 기르는 독서 습관
<매직 트리 스토리> 시리즈의 또 다른 특징은 옴니버스 형식으로 구성되어 있다는 점이다. 따라서 아직 책을 혼자 읽기 어려운 아이들에게 엄마 아빠가 읽어 주기에 좋으며, 글자가 많고 두꺼운 책을 읽기에 어려움을 느끼는 요즘 아이들에게 적합하다.
실제로 영국에서는 <매직 트리 스토리> 시리즈를 부모가 자녀들에게, 또 그 자녀들이 아이들에게 읽어 주는 대표적인 책으로 꼽으며, 에니드 블라이턴을 어린이들에게 책 읽는 습관을 길러 준 작가로 평가한다.
우리나라 어린이들에게도 <매직 트리 스토리> 시리즈가 책 읽기의 재미를 알려 주는 훌륭한 독서 친구로 자리 잡을 것이다.

이 책과 유사한 분야 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