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꾸는도서관에 오신것을 환영합니다.

구리시, 인창도서관 어린이자료실 ‘홈웍 서비스’ 실시

작성자 : 꿈꾸는도서관 / 작성날짜 : 2020년 02월 21일

[경기IN=오효석 기자] 구리시 시립도서관은 인창도서관내 홈웍 코너를 마련하고 2월부터 초등학생들을 대상으로 학교숙제 등 과제해결을 위한 온·오프라인 병행 학습지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시는 시민들의 관심과 요구를 수용하고 각종 정보매체와 기술진보 등의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처하는 공공도서관 서비스 환경을 제공하고자 어린이자료실을 재구성해 홈웍 코너를 조성했다.

‘홈웍 서비스’는 교과연계 우수 사이트 e러닝 학습지원, 초등학교 전 학년을 대상으로 한 교과과정의 단원별 추천도서-교과서 수록도서를 목록과 함께 제공하며 학습용 DVD 등 비도서 자료도 함께 활용할 수 있도록 해 과제해결의 집중도와 정보접근성을 강화했다.

홈웍 코너는 어린이들의 취향을 고려한 조명 설치와 함께 전용집기를 제작해 비치하고 와이파이 환경구축과 학습용 테블릿PC 5대, 데스크탑 1대 등 정보활용 기기도 제공된다.

특히 e학습터, 지식캠퍼스 GSEEK, EBS초등 등 도서관에서 선별한 교과연계 우수 사이트만 접속할 수 있도록 태블릿PC를 설정해 어린이들에게 안전하고 유용한 디지털 학습 환경을 제공하고 독서와 학습을 효율적으로 연계할 수 있는 활용도 높은 서비스로 어린이들과 학부모들의 도서관 이용 만족도를 높일 것으로 기대된다.

홈웍코너는 도서관대출회원 가입 후 어린이자료실 운영시간 내 선착순 방문신청을 통해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다.

안승남 시장은“앞으로도 시민이 행복한 공공도서관 서비스의 지속적인 확대와 앞서가는 정보접근 환경 제공을 위한 다양한 시책들을 적극 발굴해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